바른전자, 산업용 SSD시장 집중 공략한다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064520)가 자체 개발한 ‘BGA(Ball Grid Array)’ 낸드 패키지 공정을 적용해 기존 제품과 동등한 수준의 성능에 원가 경쟁력을 확보한2.5형 규격의 SSD(Solid State Drive) 2TB 제품을 선보였다.   바른전자의 2.5형 SSD 2TB 제품은 560MB/s의 연속 읽기 속도와 460MB/s의 연속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이는 고화질의 블루레이 영화 한 편(4GB)도 약 10초 만에 처리할 수 있는 성능이다.…

Details

바른전자, 3분기 연속 실적 개선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가 2018년 3분기 영업 손실이 33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8억 원 줄며 3분기 연속 실적개선을 이루고 있다.   바른전자의 3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은 231억과 -33억이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다소 줄었으나 이는 수익성 중심의 OEM 수주 탓이다.   바른전자는 2018년 1분기 영업 손실 49억에서 2분기 41억 원, 3분기 33억 원으로 지속적인…

Details

바른전자, 캠퍼스 찾아…글로벌 인재 선점 나서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064520)가 7일 열린 ‘2018 한국산업기술대 프리미엄 잡매칭 데이(KPU Premium Job Matching Day)’에 참가했다.   지난달 31일과 이날 이틀에 걸쳐 진행된 ‘프리미엄 잡 매칭 데이’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가 채용을 희망하는 국내 주요기업 및 외국계 기업과 구직 대학생 및 지역 청년의 현장 취업을 연계하는 행사다.   특히 올해 행사는 국내•외 기업 중에서도 신입 직원을 채용할 예정인 기업…

Details

바른전자, 5G 시장 선점 나선다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064520)가 내년 3월로 다가온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앞두고 기지국용 핵심부품인 PA SiP 모듈 개발에 착수한다. 5G 기지국 원거리 통신은 64~128개의 RF 채널이 적용되는 매시브 MIMO(Massive MIMO) 기술을 표준으로 사용하는데, 기존 4G LTE와 비교해 약 10배의 채널 수를 요구한다. 또한 채널마다 개별 PA가 필요해 이로 인한 시스템 공간의 제약과 열 방출이 가장 큰…

Details

바른전자, 인공지능(AI) 시장 진출, AI 핵심모듈 ‘VoRa’ 출시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064520)가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인식 복합 모듈 ‘VoRa(Voice Recognition Assistant)’ 개발에 성공하고 AI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바른전자의 ‘VoRa’ 모듈은 AI 분야에서도 최근 주목받는 AI 비서시스템 (AI 스피커)에 적용되는 제품으로, 음성을 인식하고 이를 PCM(Pulse Code Modulation) 신호로 전송하는 복합 기능을 하나의 소형 SiP(System in Package)로 집적한 것이다. AI 음성센서 모듈은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하고 잡음을…

Details

바른전자, 세계 최소형 ‘로라 복합모듈 SiP’ 개발

  종합반도체 기업 바른전자(064520)는 세계최초, 세계최소형 로라(LoRa) 복합모듈 SiP(System in Peckage) 개발에 성공했다. 가로세로 10mmx10mm(높이 1.3T)의 단일 패키지 내에 로라통신칩, 시큐리티칩과 각종 센서(자이로센서, 가속도센서)칩 등을 모두 담았다. 보안칩 기본 탑재는 세계 최초이다   이번에개발한제품은가장유사한 일본 M사 제품 대비 크기가 51%에 불과한 초소형이다. 기존 2차원 패키지 방식에서 칩 온 칩(Chip on Chip) 방식의 3차원 구조설계를 통해…

Details

바른전자, 낸드 값 하락세에 화색, 실적개선 청신호

  반도체 고점논란 등 국내 반도체산업의 위기감이 확산되는 가운데 역설적으로 실적개선의 청신호가 켜진 기업이 있다.   국내 대표적 플래시메모리 제품 기업인 바른전자(064520)가 그 주인공이다. 바른전자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으로부터 낸드웨이퍼를 구매해 메모리카드, SSD, eMMC 등 다양한 메모리제품을 만든다.   안민철 바른전자 사장을 만나 최근 반도체시장 동향과 회사소식을 들어봤다. 안사장은 삼성전자 출신으로 지난 9월 이 회사의 새…

Details

바른전자, 대만 메모리 제품 1위 기업 파이슨 고객사 영입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064520)가 글로벌 반도체 기업 파이슨(PHISON)에 메모리 제품을 공급하기로 했다. 공급 규모는 연 3,600만개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는 바른전자 메모리 생산능력(케파)의 20%에 달한다.   파이슨은 대만증권거래소(TWSE)에 상장된 기업으로 2010년 비즈니스위크가 밝힌 ‘세계 100대 IT기업 순위’ 65위에 선정된 바 있다. ‘USB 컨트롤러 업계 순위’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기도 한 파이슨은 지난해 13억7,0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Details

바른전자 생체인식 USB개발, 2024년 148억 달러 시장 출사표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064520)는 생체(바이오) 지문인식 UFD(USB 플래시 드라이브) 3.0 제품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저장 공간을 공용 및 보안 영역으로 분할해 사용할 수 있으며, 에어리어 타입(area type·터치를 통한 지문인식 방식) 센서를 통해 생체 정보를 등록할 때 영역별 용량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최대 10명까지 지문 등록이 가능하고, 보안 영역은 지문 정보를 사전에 입력한 사용자가…

Details

바른전자, 메모리 컨트롤러 직접 만든다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064520)가 메모리 컨트롤러를 직접 개발한다. 컨트롤러는 SSD, 메모리카드, USB, eMMC등 다양한 메모리 제품의 두뇌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시스템 반도체로 메모리 성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바른전자는 내년 하반기 자체 개발한 컨트롤러를 탑재한 eMMC제품의 출시를 목표로 메모리 컨트롤러 자체 개발을 본격화한다.   이를 위해 바른전자는 지난 4월 개발 자회사 바른코어칩스를…

Details